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SRT 환불 수수료는 신청 시점이 언제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 열차 출발 시간에 가까울수록 위약금이 높이지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고 빠르게 환불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SRT 환불 수수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SRT 환불 수수료

출처 : srt 홈페이지

 

 

srt 환불 수수료는 위의 표와 같습니다. 

 

 

◈ 일반 승차권 ◈

 

  • 출발 1일전까지 : 무료
  • 출발 당일부터 1시간 전까지 : 최저 위약금
  • 1시간 전부터 출발시간 전까지 : 10%
  • 출발 후 20분까지 : 15%
  • 출발 후 60분까지 : 40%
  • 출발 후 60분부터 도착까지 : 70%

 

◈ 단체 승차권 

 

  • 출발 2일 전까지 : 최저위약금 X 인원수
  • 출발 1일전부터 출발시간 전까지 : 10%
  • 출발 후 20분까지 : 15%
  • 출발 후 60분까지 : 40%
  • 출발 후 60분부터 도착까지 : 70%

 

※ 출발 시간 이후의 환불은 역 창구에서만 가능합니다. 단, SRT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승차권은 출발 후 10분까지 앱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환불 신청 방법

1. SRT 앱 환불 신청 방법

SRT 앱 하단에 '승차권 확인'으로 들어가 기존의 예매된 승차권을 확인합니다. 여기서 아래쪽에 '승차권환불'을 누르면 환불이 진행됩니다.

 

▶ ▶ ▶ 사진으로 자세히 보기

 

 

2. 홈페이지 환불 신청 방법

 

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'승차권 > 발권/취소'로 들어간 후 환불 승차권을 선택해 오른쪽에 '환불하기'를 눌러 신청합니다. 

 

현장 발권 승차권 소지자가 역 창구 방문이 어려워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'승차권 > 발권/취소/변경 > 인터넷 환불'에서 신청합니다.

 

3. ARS 전화 환불 신청 방법

ARS 전화 1800-1472에서 차례로 '메뉴 2번 > 1번'을 선택해 환불신청을 진행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