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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RT 승차권 예매 후, 열차를 놓쳐 난감하신가요? 열차를 놓쳐 속상한데, 운임요금 환불도 제대로 못 받는다면 더 속상할 거예요. SRT 열차 출발 후 승차권 환불 신청 방법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. 승차권 예매 방법에 따른 환불 방법이 다르니, 아래의 내용에서 살펴보시고 빠르게 환불받아 보세요.
SRT 열차 출발 후 승차권 환불 신청 방법
1. 역에서 승차권을 구매한 경우
- 승차권을 역 창구나 자동발매기에서 발권한 경우
- 승차권에 표시된 열차 도착시각 전까지 역에 방문하여 환불
- 역에 갈 수 없을 때는 열차 출발 시각 전까지 인터넷 또는 전화로 환불 접수
- 전화 ARS 접수 : 1800-1472 > 메뉴2번 > 메뉴 1번
-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가능
2. SRT앱과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경우
- 열차 출발시각 전까지 온라인매체와 역 창구에서 환불 가능
-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가능
(단, SRT앱에서 예매한 경우는 출발후 10분까지 앱에서 환불 가능)
- 앱 설치시 출발 시간 전에 잊지 않도록 알림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환불방법
· SRT앱에서 환불받기
발권 완료 후 승차권 확인 > 승차권 왼쪽 하단에 승차권환불 클릭
· 홈페이지에서 환불받기
상단 메뉴 > 승차권 > 발권/취소(환불) > 환불할 승차권 선택 후 우측의 환불하기 클릭
3.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한 경우
- SRT Play, 카카오 T, 네이버지도, 신한 SOLpay, KB스타뱅킹, 토스앱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입한 경우)
- 열차 출발 전까지 승차권을 구매한 플랫폼에서 환불 가능
- 출발 이후 : 역 창구에서 환불 가능 (도착역 도착시각 전까지)
4. 열차 운행 중 도중에 내리는 경우
- 열차에서 내린 즉시, 내린 역의 매표창구에서 환불 신청 가능( 명절기간 제외)
- 미이용 구간 수수료 15% 제외 차액 반환
5. 위약금 기준
- 1~2일 전까지 : 무료
- 출발당일~1시간 전 : 최저 위약금
- 1시간 전 ~ 출발시간 전 : 10%
- 출발 후 20분까지 : 15%
- 출발 후 60분까지 : 40%
- 출발후 목적지 도착까지 : 70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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